본문 바로가기
여행 상자

부산 : 광안리 핫플 3rd, '광안종합시장'

by 봄이농장 2024. 3. 2.
반응형

오래되어 노후화된 재래시장이 재생의 붐을 타고 젊은 거리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광안리는 안을 보면 노후된 구도심과 화려한 신도심이 대비되는 이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노후화되어 더 이상 운영이 힘든 재래시장이 젊은 기획자의 눈에 들어왔고, 하나둘씩 실력 있고 개성 있는 가게들이 들어오면서 지금은 확장되어 핫플거리로 재조명 받게 된 것 같습니다. 구도심 재생이 그렇듯 거리에는 허리가 아프신 할머니가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하며 지나가고 있고, 멋있는 젊은이들이 거리에 머물며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이 풍광에 같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전반적으로 광안리 해변에서는 멀지 않지만 조금 떨어져있어 붐비는 곳은 아니지만, 매니악한 고객이 많아지면서 끊임없이 핫한 장소를 찾고 있습니다. 주말에만 오픈하는 가게들이 많아서 실력파들이 시험적으로 운영하는 느낌도 주는 곳이랍니다. 주소는 수영구 무학로 49번길 71 이며, 지하철 수영역 13번출구에서 6분정도 걸어서 오시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앞뒤 골목길에 차량통행에 방해받지 않게 주차하실 수 있고, 이용매장에  불법 주차 단속이 이뤄지고 있는지 한번 더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 비정기적인 '썬데이모닝마켓' 행사로 광안종합시장안에서 플리마켓과 함께 다양한 행사가 진행이 되었고, 일반 플리마켓과 달리 인근 청년상인들과 예술인, 지역주민들이 참여해서 먹거리 위주로 진행이 되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7월~10월 사이 6번 정도의 행사가 있었기에, 매년 이맘때 광안종합시장 인스타를 확인해 보고 오시면 더욱 즐겁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타타 에스프레소바

오픈 11:30 ~ 19:00, 매주 화요일 휴무입니다. 이 골목의 시작이었던 곳으로 6년 차가 된 감성 카페입니다. 현재는 광안종합시장에 오시는 분이면 이 곳을 먼저 찾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 되었습니다. 주문하는 공간과 커피 만드는 공간이 오픈되어 있는 독특한 구조로  바로 옆에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붙어 있어 주문하시면 가져다주신답니다. 주인장의 모습처럼 자유분방한 분위기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인 것 같고, 원두와 굿즈도 판매합니다.

오우커 커피바

오픈 11:00 ~ 20:00, 매주 화요일 휴무입니다.  아기자기한 감성의 인테리어로 편안함을 주는 곳으로 개인적으로 아이스 필터커피, 라떼가 맛있었습니다. 원두가 좋아서 필터 커피에 잘 녹아나는 것 같고, 우유 들어가는 메뉴는 다 맛있다는 평입니다. 타타에스프레소바와는 다른 분위기여서 개인 취향에 따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도마켓&신도랩 : 스테이크 전문점

금토일만 오픈, 금, 토요일 1부 17:30 ~ 20:00, 2부 20:30 ~ , 일요일 18:00~ , 디너 55,000원, 주류 1병 콜키지 프리로 가능.

고기에 진심인 가게로 한우 투뿔 No.9의 채끝과 안심인 샤토브리앙을 사용합니다. 코스내내 스토리텔링을 겸한 설명과 화려한 플레이팅, 훌륭한 맛이 어우려져 기대 이상의 저녁식사가 되었답니다. 한 번에 4명까지만 예약이 가능하다 보니 광안종합시장을 떠나 부산에서 제일 예약이 힘들다는 평이 돌고 있습니다. 신도마켓에서는 정육점으로 고기를 책임지고, 신도랩은 신도마켓이 운영하는 펀다이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년이나 공들여 준비한 영국풍의 범상치 않은 인테리어도 한 몫하고 있는 신도랩의 소고기 오마카세, 꼭 예약에 성공하셔서 특별한 디너타임을 만나시기 바랍니다.

럭키베이커리

금토일만 오픈, 금, 토요일 10:00 ~ 17:00, 일요일 10:00 ~ 15:00.

천연발효종 토종밀가루로 저온숙성해서 만드는 첨가물 없는 유럽식 식사빵인 사워도우와 포카치아가 유명하고, 달콤한 디저트 빵들도 있습니다. 작은 매장이어서 한 번에 2명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다 보니 늘 대기가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당일 9시~9시50분 사이에 당일픽업을 전화 070-4184-0707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09:30, 10시, 11시 빵나오는 시간이긴 하나, 12시30분에 가도 대부분 빵들이 솔드아웃되는 경우도 많아 조금 일찍 서두르는게 좋고, 전화예약 이용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부산 '빵지순례' 길의 한 곳이랍니다. 개인적으로 크렌베리 사워도우와 레몬파운드를 좋아합니다만 못사고 돌아올때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브런치식당 소보

오픈 수, 목, 일요일 10:30~ 15:00(라스트오더 14:50),  금, 토요일 10:30 ~ 22:00(라스트오더 21:5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매주 월,화요일 정기휴무.

재료들도 신선하고 메뉴 구성도 너무 좋은 브런치 식당입니다. 일찍 광안시장에 오신다면 '브런치식당'에서 식사하고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머쉬룸 치킨& 블루치즈크림도 훌륭하고, 홀렌베이컨과 그릴그 베지 셀러드도 맛있었는데, 어느 메뉴를 시켜도 맛있게 건강한 맛일 것 같은 기대를 주는 식당입니다. 예전 이 식당을 소개한 글에 모든 메뉴에 맛과 멋이 살아있었다라고 했는데, 플레이팅부터 맛까지 크게 공감이 가는 말인것 같습니다.

 

수영산 8193 : 전통 요리 주점

오픈 17:30 ~ 1:00, 매주 일요일 휴무

전통주를 기반으로 한 퓨전음식점으로 술을 부르는 요리 술안주로 유명한 곳입니다.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웰컴 주로 전통 주점 답게 복순도가 막걸리가 나옵니다. 개인의 취향이 다 다르고 많은 종류의 술이 있으니 그냥 아는 것 주문하시기보다는 물어보고 안내받아 선택하시기 추천드립니다. 우니+단새우 조합 놓치지 마시고, 메뉴들 모두 다 맛있고 술을 부르는 곳으로 매니악한 단골들이 많은 곳입니다. 바 테이블이 있는 곳과 떨어진 뒤편에 별도 홀이 있긴 합니다만 바 테이블이 있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요즘 전통주를 소개하는 주점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부산에서는 가장 감성넘치는 주점으로 핫한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는 골목이 확장되어 더 많은 맛집들이 생겨서, 가보시면 더 즐길 거리가 많아졌답니다. 개인적으로 골목이 어떻게 커가는지 처음부터 볼 수 있었던 곳이라 정이 더 가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