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상자

부산 : 토요일은 광안리

by 봄이농장 2024. 4. 9.
반응형

민락수변공원 야외무대

 

민락수변공원 상설 문화공연

민락수변공원이라고 하면 광안시티와 마린시티가 보이는 멋진 광경을 앞에 두고 회와 술한잔 하던 추억이 떠오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걸로 생각이 됩니다. 그와 더불어 인근 주민들은 새벽까지 벌어진 술판으로 인한 소음과 이후 쓰레기장을 방불케하는 엄청난 쓰레기에 오랫동안 골머리를 앓았을 것입니다.  수영구청에서는 문제해결을 위해 주민설명회를 열고  2023년 7월1일부터 민락수변공원 일대를 금주구역으로 선포하였고,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4.3.23부터 10월까지 민락수변공원이 토요 상설 문화공연을 준비하고 있어, 핫플인 밀락더마켓과 함께 민락수변공원일대가 광안리 여행의 추억의 장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일시 : 3.23 ~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  3~9월 20:15 ~ 21:15 , 10월 19:15 ~ 20:15 
  • 장소 : 민락수변공원 야외무대
  • 수변공원 문화 행사 : 1,3,5주 토요일(총 16회) / 버스팅, 댄스, 미술, 국악 등 모든 장르의 문화 공연
  •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콘서트 : 2,4주 토요일(총 14회) / 클랙식, 월드뮤직, 재즈, OST 등 해설이 있는 클래식 상설 공연
  • 광안리 M드론쇼 직 후 1시간동안 공연 예정

첫 공연은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콘서트'로 3월 23일 토요일 필슈파스 앙상블(피아노 트리오)과 스텔라(팝페라) 2팀이 출연해 아름다운 선율로 봄밤의 낭만을 선사하였다. 특히, 이번 공연은 진행자가 곡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주고 관객의 사연을 읽어주는 코너도 마련해 평소 어렵게 느끼던 클래식을 편안하게 즐기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야경 산책 코스(광안리해수욕장 ~ 민락수변공원 ~ 수영강 산책로)

갈맷길 2코스 23.4km 구간은 해안가를 따라 절경이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부산에 오신다면 꼭 시간내서  해안가 절경과 마천루의 도심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이 코스 전체를 걸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밀락더마켓, 민락수변공원, 수영강 산책로로 영화의 전당 맞은편까지의 해안데크길은 광안대교, 마린시티의 마천루, 요트 등 화려한 야경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시간도 채 30여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만 걷는 속도와 누구와 함께 가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바닷 바람을 맞으며 걷는 상쾌함도 즐거움을 더해줄 것입니다.

 

토요일은 광안리

 

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 토요일 광안리의 중요 행사로 자리 잡았고, 정말로 많은 인파가 오고 있습니다. 드론 라이트쇼는 10여분 짧은 시간의 진행이여서, 인파에 시달리다 보면 일장춘몽인 것 같은 느낌마져 들지만 광안대교 위를 드론이 그려내는 그림을 볼때면 절로 감탄이 나옵니다. 그럴땐 시간 여유를 가지고 광안리에서 토요일은 보낸다 생각하고 느긋하게 생각하신다면 모든 것이 즐겁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토요일의 귀한 시간을 진한 추억의 시간으로 만들거리가 광안리에는 넘쳐납니다.

 

토요일 조금 일찍 광안리 도착하신다면 광안리 해변가에서 여유로이 일정을 보내시고, M 드론 라이트쇼를 위해 일찌감치 자리를 잡아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인파에 치이지않고 여유로이 M 드론 라이트쇼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끝나면 민락수변공원으로 이동해서 광안대교와 마천루를 배경으로 한 멋진 무대 위 공연을 온몸으로 즐기고, 수영강 산책로로 여유로이 산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후 출출해진 배는 민락회타운과 밀락더마켓, 광안리 맛집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토요일에 광안리에 오셔야 될 이유가 충분히 될 것 같지않나요.

 

광안리 M드론 라이트쇼는 하절기(3월~9월) 1회 20:00 2회 22:00, 동절기(10월~2월) 1회 19:00 2회 21:00로 운영이 되고 있으니 일정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조

새수영 수영구 구보  https://www.suyeong.go.kr/news/index.suyeong

 

 

 

반응형